망치 아주머니의 떡볶이 레시피
망치아주머니의 요리 동영상을 본 후로 팬이 됐다. 쉽고 간단한 레시피가 좋았는데 무엇보다도 영상이라 그런지 더 쉽게 따라할 수 있을 것처럼 보였다.
망치아주머니는 한국 출신이긴 하지만 아무래도 미국에 사는 캐나다인이고 해서 영어로만 방송을 한다. 영어를 잘 못하지만 망치 아주머니의 말은 뭔가 잘 들린다. 들으면서 영어 표현도 많이 배웠다. 고추장은 '핫페퍼 페이스트', 고추가루는 '핫페퍼 플레이크', 파는 '그린 어니언'이라고 한다. 호박은 '펌킨'이라고 할 줄 알았는데 '스쿼시'라고 한다. 펌킨은 넓은 노란색 호박만을 말하는 것 같았다.
계량 단위도 배웠다. 컵이랑 스푼은 들어봤지만 테이블 스푼이란 단위는 처음 들어봤다. 망치 아주머니 영상을 계속 보다보니 한컵짜리 계량 컵과 계량 스푼이 가지고 싶어졌다.
사실 이 장비들에서 꼭 필요한 장비는 계량 컵, 계량 스푼 뿐이었지만 사는 김에 크기가 조금 다른 것들을 조금 더 샀다. 장비가 갖춰지니 더 빨리 레시피를 따라 해보고 싶어졌다. 그리고 드디어 오늘 첫 레시피를 따라해봤다. 바로 내가 좋아하는 떡볶이!
재료
- 가래떡 6줄 (1파운드라고 했는데 파운드가 뭐냐... 대충 영상에 있는 정도가 6줄인 듯)
- 물 4컵
- 머리와 내장을 제거한 마른 멸치 7개
- 마른 다시마 1장 (6x8 인치 크기랬는데 이것도 대충 비슷하게)
- 고추장 ⅓컵 (새로 구한 장비에 ⅓이 있다!!)
- 고추가루 1T (드디어 테이블 스푼 써봤다)
- 설탕 1T
- 파 3뿌리 (대충 떡의 반정도 길이)
- 삶은 계란 2개 (패스)
- 오뎅 2줄 (½파운드라고 했지만 영상에선 상당히 양이 적었다)
순서
- 넓은 냄비나 팬에 물과 멸치와 다시마를 넣는다.
- 뚜껑없이 중불로 15분간 끓인 후 멸치와 다시마를 빼준다.
- 가래떡을 넣고 잘 섞은 고추장, 고추가루, 설탕을 넣는다. 이어서 나머지 재료를 모두 넣는다.
- 아주머니 말로는 떡은 말랑해지고 물은 뻑뻑하고 반짝일 때까지 조심스레 저으라고 한다. 대략 10-15분 정도라고.
- done. 그릇에 옮겨담고, 엔조이 딜리셔스 떡볶이 위 메이드.
완성
떡볶이를 좋아해서 자주 해봤는데 멸치와 다시마가 이 정도의 맛 차이를 가져올 줄은 몰랐다. 정말 너무너무 맛있었다. 이전에 꿀넣고 물엿넣고 했던 거보다 훨씬 맛있다. 그냥 맛있는 정도가 아니라 길에서 먹었던 정말 맛있는 떡볶이같은 맛이 난다.
망치 아주머니 고마워요!
+ 떡볶이 떡으로 한번 더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