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9년 4월 넷플릭스 추천작

2019년 4월도 어김없이 흘러갔고 난 또 어마어마한 양의 작품을 감상했다. 3월을 능가한 듯. 하지만 이번엔 새로 업로드된 작품을 꽤 많이 본 것 같다. 좋은 것도 많았다. 그래서 야심차게 많이 정리해보려고 한다.


추천 1. 어벤져스: 인피니티 워

 

어벤져스: 인피니티 워 | Netflix

은하계 최악의 악당 타노스. 그의 목표는 인피니티 스톤을 모아 우주 생명체를 반으로 줄이는 것. 스톤이 모두 모인 순간 비극이 세계를 휩쓸지니. 이를 막을 자는 히어로들뿐. 우주의 운명이 걸린 전쟁, 그 서막이 오른다.

www.netflix.com

4월엔 어벤져스 엔드게임이 개봉했다. 필수로 당연히 어벤져스 인피니티 워는 다시 봐줘야 한다. 그 외에도 캡틴 아메리카 퍼스트 어벤져, 윈터솔져, 어벤져스1, 아이언맨1 다시 봐줘야 한다. 안타깝게도 지금 넷플릭스에 아이언맨이 없다. 흑흑... 아이언맨1 다시 보고 싶다. 넷플릭스 믿고 토렌트로 받았던 영화 다 지웠는데... 흑흑...

추천 2. 아메리칸 반달리즘

 

아메리칸 반달리즘 | Netflix 공식 사이트

하노버 고등학교를 발칵 뒤집은 사건. 그 진실을 추적한 다큐멘터리로 화제를 모은 피터와 샘. 그들은 지독하고 끔찍한 미스터리가 발생한 워싱턴의 한 고등학교로 향한다.

www.netflix.com

아메리칸 반달리즘은 정말 최고의 최고의 다큐멘터리다. 너무 감동받아서 리뷰도 한편 작성했다. 다시 말하지만 초강력 추천작. 시즌 3이 기다려지는 최고의 다큐멘터리다.

추천 3. 김씨네 편의점: 시즌3

 

김씨네 편의점 | Netflix

토론토에서 편의점을 운영하는 김 씨네 가족. 말 안 통하는 아빠 엄마와 말 안 듣는 아들 딸의 흔한 일상이지만, 그곳이 머나먼 이국이라는 것이 함정. 캐나다의 한국계 이민자 가족의 삶이 궁금하신가? 김 씨네 편의점으로 오라!

www.netflix.com

설마 나올까했던 김씨네 편의점 시즌3이 나왔다. 당연히 나오자마자 몰아봤다. 이전 시즌 내용을 모르면 이해 안되는 내용이 많이 있지만 그래도 짧고 가벼운 작품이니 한번 시즌1부터 다시 쭉 보는 것도 괜찮을 것 같다. 초비호감 뚱땡이 아저씨가 나중엔 극호감으로 보이는 놀라운 작품이다.

추천 4. 유니콘 스토어

 

유니콘 스토어 | Netflix 공식 사이트

재능을 꽃피우지 못하고 미대를 중퇴한 키트. 더는 꿈만 좇으며 살지 않고자, 회사에 취직한다. 그런 그녀 앞에 나타난 신비한 상점. 이곳에서 유니콘을 데려올 수 있다고?

www.netflix.com

캡틴마블 욕을 많이 봐서 그런지 볼까말까 망설이다가 결국 봤다. 브리 라슨이 감독하고 주연한 작품인데 생각보다 괜찮았다. 약간 병맛 단편 실험작 느낌인데 나오는 배우들이 어마어마해서 그런 느낌을 잊게 된다. 아주 대단한 작품은 아니지만 꽤 볼만한 작품이라고 생각한다.

추천 5. 베놈

 

베놈 | Netflix

거대 기업 '라이프 파운데이션'에 잠입한 열혈 기자. 끔찍한 실험실에서 그는 외계 생명체 심비오트와 한 몸이 된다. 베놈으로 거듭나며 주체못할 막강한 힘이 생긴 지금, 광기에 사로잡힌 기업 대표의 어두운 계획을 막아야만 한다.

www.netflix.com

영화관에 통 가지를 못하니 리뷰만 보고 나중에 넷플릭스로 나오면 보는 영화가 있는데 베놈이 그렇다. 리뷰에서는 아주 심하게 까여서 굉장히 졸작이라고 생각했는데 막상보니까 엄청 재미있었다. 액션도 괜찮고 악당도 악당스럽고. 몇몇 부분은 좀 별루긴 했지만 그래도 이정도면 아주 좋다고 생각한다.

추천 6. 리전: 시즌1

 

리전 | Netflix

환영과 환청에 시달리는 한 청년. 지난 기억을 조각조각 모으기 시작하면서 자신의 숨겨진 힘을 발견하게 되는데. 이전에 없던, 누구보다 특별한 능력을 가진 히어로가 온다!

www.netflix.com

살짝 엄브렐라 아카데미가 생각나는 그런 작품이다. 주인공이 정신분열증인데 그걸 이용해서 굉장히 스토리를 알기 어렵게 뒤튼다. 보기가 너무 힘들었다. 보는 사람으로 하여금 정신분열증을 체험하게 하려는게 목적이었다면 성공했다. 이 부분때문에 완전 나쁜 평을 주고 싶지만 그래도 스토리나 진행이 나쁘진 않다. 이제와서 생각해보니 '너의 심장'이랑 비슷한 부분이 있다. 정신분열증 유발을 견딜 수 있다면 추천.

추천 7. 몬테 크리스토

 

몬테 크리스토 | Netflix

억울하게 감옥에 갇혔던 젊은 선원이 복수를 꿈꾸며 스스로 프랑스의 백작이 되고 응징을 시작한다.

www.netflix.com

몬테 크리스토는 어릴때 책으로 봤었다. 영화가 처음 나왔을 때 영화로도 봤던 것 같은데 뮤지컬 몬테 크리스토가 보고 싶은 마음에 다시 봤다. (으잉?) 원작과는 다른 결말이지만 이런 류의 스토리는 좀 재미있다. 내가 좋아하나부다. 그래서 추천.

추천 8. 너의 심장: 시즌1

 

너의 심장 | Netflix 공식 사이트

낯선 이의 심장을 이식받아 목숨을 살린 10대 소녀. 그 후 기이한 환영과 사악한 충동에 사로잡힌다. 원인을 알고 싶은 그녀는 기증자의 죽음에 얽힌 진실에 다가간다.

www.netflix.com

너의 심장은 우마서먼이 나온다고 해서 보기 시작했다. 초반엔 엄청 지루해서 중단하고 싶었는데 뭔가 궁금한 걸 자꾸 흘려서 어찌어찌 끝까지 보게 됐다. 심장 이식 후에 심장 주인의 기억이 떠오른다는 매우 진부한 스토리지만 설마 영혼 뭐 그런건 아니겠지 하고 보다가 정말 영혼 이야기 나와서 진짜 중단하려다가 갑자기 대반전 나오고 나서 결국 좀 괜찮다는 느낌을 주고 끝난다. 핵심 소재는 '리전'과 비슷하다. 리전은 미칠 것 같았고 이 작품은 지루했지만 추천.

추천 9. 길 위의 셰프들

 

길 위의 셰프들 | Netflix 공식 사이트

수많은 사람이 오가는 거리엔 수많은 맛이 살아있다. 끓이고 튀기고 굽고 지지고, 가끔은 날것 그대로 내는 길거리 음식. 그 맛을 따라 다양한 역사와 문화를 탐험한다.

www.netflix.com

넷플릭스에는 'OOO 셰프'류 시리즈가 꽤 많이 있다. 음식하는 장면이 나오는 것은 뭐 안 볼 이유가 없기에 이 작품도 보게 됐다. 어찌보면 동남아시아 나라들의 노점상 이야기다. 화려한 음식에 대한 스토리는 많이 없고 노점상을 하기까지 얼마나 힘들었는지에 대한 것이 주 내용이다. 안타까운 점은 다른 나라들 스토리는 그 나라 전통과 연결되어 있는데 서울 광장시장에는 뭔가 굉장히 먹고 살기 힘든 이야기만 있고 전통에 대한 부분은 거의 없다는 것이다. 성공의 이면에는 어떤 어려움이 있는지 보여주는 의외의 작품이다.


비추천 1. 울트라맨

 

울트라맨 | Netflix 공식 사이트

빛의 거인이 괴수를 물리친 지 수십 년. 새로운 외계인이 지구를 위협한다. 강력한 적 앞에 다시 선 인류의 희망은 하나. 잠든 영웅이여, 울트라맨의 후계자여, 눈을 떠라!

www.netflix.com

잘 모르는 일본 애니를 더이상 보지 않겠다고 다시금 다짐하게한 오그라드는 일본식 연출 작품. 그렇게 광고를 했던 울트라맨이 이거였구나 싶었다. 이게 뭐가 좋다는 건지 1도 이해가 안된다.

비추천 2. 한솔로: 스타워즈 스토리

 

한 솔로: 스타워즈 스토리 | Netflix

젊었던 시절, 새 친구 츄바카와 함께 문제적 팀을 꾸린 한 솔로. 한탕 하러 나서지만 작전 실패로 험난한 임무에 휘말린다. 유명 밀수꾼에 옛 연인까지 합류한 이번 임무. 목표는 연료 탈취지만 상상도 못 할 위험이 이들을 기다린다.

www.netflix.com

스타워즈가 이렇게 완전히 망해가는구나 싶었다. 엄청 이쁜 여자가 나와서 가만보니 에밀리아 클라크였다. 이런 극호감 배우가 나왔음에도 불구하고 노잼이었다. 라스트 제다이가 루크 스카이워커를 보내버리더니 이 작품은 한 솔로를 보내버렸다. 힘겹게 키운 캐릭터 망친 작품.

비추천 3. 페르소나

 

페르소나 | Netflix 공식 사이트

재능과 개성이 넘치는 4명의 감독, 그들이 만든 4편의 작품. 그 속에서 1명의 뮤즈가 4개의 페르소나로 변신한다. 때론 귀엽게 때론 묘하게, 삶과 사랑을 이야기한다.

www.netflix.com

아이유가 굉장히 이상한 역할로 나온다. 뭔가 색다른 느낌의 연출이라 유심히 봤는데 결국 넷플릭스가 돈을 대주니 감독이 자기 하고싶은 거 다 해본 실험작이었다. 4편 모두 각각 다른 감독이 다른 스토리로 만든 것이고 유일한 점접은 아이유가 주연이라는 것. 아이유는 좀 미친애로 나온다는 것. 그것 뿐이다. 못된 아이유를 보고 싶은 거 아니라면 안보길 권한다.

비추천 4. 블랙 썸머

 

블랙 썸머 | Netflix 공식 사이트

좀비 대재앙이 세상을 뒤덮은 암흑의 시대. 인류는 절멸의 위기에 처하고, 얼마 안 되는 생존자들은 서로 힘을 모은다. 끝까지 살아남아 사랑하는 이들에게 돌아가기 위해.

www.netflix.com

안본다 안본다 하다가 한번 클릭해봤고 어찌어찌 마지막까지 봤다. 안봤어야했다. 결국 그렇게 허무하게 끝날 것이었다. 넷플릭스 + 포스트 아포칼립스 조합은 절대 보지 않겠다. 절대 절대.

비추천 5. 본능의 집행자

 

본능의 집행자 | Netflix

성공한 증권 브로커, 한순간의 실수로 친구를 죽게 만들고 감옥에 갇힌다. 범죄자들 틈에서 살아남기 위해 택한 어둠의 길. 출소 후 새 삶을 시작하려 하나 또다시 범죄에 발을 들이고 만다. 그렇게 하지 않으면 가족이 위험했기에.

www.netflix.com

왕좌의 게임의 니콜라이 코스테르발다우가 주연하고 존 번설이 나온다기에 기대하고 봤는데 스토리가 영 엉망이었다. 고작 감옥에 있는 대장을 죽이기 위해서 자신의 삶을 완전히 버리고 친구도 죽여? 말이 안되는 결말에 화가 났다.

비추천 6. 래리 플린트

 

래리 플린트 | Netflix

성인 잡지 《허슬러》의 발행인으로, 표현의 자유를 위해 기나긴 법정 투쟁을 벌였던 래리 플린트. 스트립 클럽을 운영하던 시절부터 미연방 대법원에서 승소하기까지 그의 일대기를 그렸다. 아카데미 감독상과 남우주연상 후보에 올랐던 작품.

www.netflix.com

허슬러 발행인인 래리 플린트 이야기다. 미국 헌법에서 가장 중요하게 말하는 자유 하나로 싸워 결국 대법원에서 승소하였는데 실존 인물이 정말 그랬는지는 모르겠지만 정말 래리 플린트 짜증나는 사람이다. 신념을 가지고 사는 건 좋지만 주변인이 불쌍하게 보인다. 그래서 보는 내내 불편했다.

비추천 7. 트루스 오어 데어

 

트루스 오어 데어 - 감독 확장판 | Netflix

감독판으로 만나는, 더 아찔하고 더 치명적인 게임. 거짓을 말하면 죽는다. 도전을 피하면 죽는다. 게임을 포기해도, 당연히 죽는다. 무엇을 선택하든 어김없이 찾아오는 공포. 당신이라면 이 게임을 이길 수 있겠는가.

www.netflix.com

이 영화가 개봉했을때 엄청 이슈가 됐던 걸로 기억한다. 이 표정을 너도나도 흉내냈던 것같다.

내 기억에는 리뷰가 나름 긍정적이었던 것 같은데 막상 보니까 욕이 나왔다. 괜히 봤다는 후회가 몰려왔다. 마지막 주인공의 선택은 정말 최악이었다. 극악의 민폐왕. 괜히 봤다는 생각이 지금도 든다.


 

4월에도 굉장히 많은 것을 봤는데 이젠 좀 줄여야 하지 않다 싶다. (하지만 5월에도 또 마구 보겠지)

끝.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