라이엇게임즈에서 메일을 보내왔다. 알파테스터로 선정이 되었다고한다. 그러고보니 LOL 게임 클라이언트 알파테스터 신청을 했던 기억이 있다. 뭔가 굉장한 것 같아 기분이 좋다. 집에 와서 얼른 해보고 싶었지만 애보고 이런저런 집안일을 하고나니 벌써 늦은 밤이다. ㅠㅠ
내가 만든 프로그램 테스트는 제대로 안하면서 이런 건 참 열심이다. ;;;
모두가 잠든 시간에 조용히 설치를 해보니 기존 프로그램과 함께 사용이 가능했다. 같은 디렉토리에 설치를 하고 데이터도 공유한다고 한다. 패치 화면도 조금 바뀌었다. 작은 창에서 업데이트가 진행되고 이후에 큰 화면이 나온다. 업데이트도 했으니 어떤 게 바뀌었는지 쓱 한번 봐야겠다.
변경1. 아이콘
아이콘이 조금 이쁘게 바뀌었고 고해상도로 제작이 되었다. 변경된 이미지가 좀 더 세련되어 보이기는 하는데 아직 익숙해지지 않아서 그런지 그리 좋지는 않다. 크게 확대를 해서 그렇지 작은 크기에서는 기존 것보다 좀 더 작아보이기도 하고 이미 눈에 익은 파란색이 보이지 않으니 눈에 잘 띄지도 않는다.
이 부분은 차차 익숙해지면 나아지리라 생각한다.
변경2. 로그인
업데이트를 하고나면 라이센스 계약에 대한 동의를 받는데 이 화면도 조금 바뀌었다.
로그인 화면은 영역을 확실히 나누어서 깔끔하게 변경했다.
변경3. 첫화면
먼저 테스트 참여에 대한 안내와 동의를 받았다.
이제 진짜 첫화면이다. 게임 시작은 가운데에서 왼쪽 끝으로 이동했고 클릭을 해야 나타났던 친구리스트는 오른 쪽에 항상 보이는 상태로 고정되었다. 상점이나 기타 등등은 아직 활성화되지 않았다. 설정이든 뭐든 아직은 아무 것도 없다.
변경4. 대전화면
아직은 일반 게임만 할 수 있어서 오랜만에 일반 게임을 해봤다. 오늘은 또 얼마나 욕을 먹을까 잠시 걱정이 되었지만... 게임 클라이언트를 체험해보고 싶은 마음에 큰 마음먹고 도전했다.
챔피언 선택화면인데 여긴 좀 많이 이뻐진 것 같다. 화면을 전체적으로 잘 이용한 것 같다.
특히 이 부분이 좋았다. 챔피언을 선택한 후에 스킨을 선택하는데 스킨 이미지가 너무 이쁘게 나온다. 라이엇 게임즈가 스킨으로 돈을 벌어서 그런지 아주 이쁘게 만들었다.
다행히 상대방이 그닥 잘하지 못해서 큰 점수차로 이겼다. 그래서 그런지 결과화면도 몹시 이쁘게 보인다. 역시 화면 전체를 잘 활용한 것 같다.
소감
아직은 사용하지 못하는 기능이 많아서 나중에 기능이 추가되었을 때 좀 더 봐야할 것 같지만 간단하게나마 체험 소감을 말해보자면 '이쁘다' 이다. '편하다' 는 아직은 잘 모르겠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