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inux가 편해지면 나쁜 것인가요?
리눅스 9 절대로 쓰지 마세요 - 리눅스 배포판이란? 에 대한 트랙백

우하하.. 이미 오래전 글이지만 Linux를 사랑하는 사람으로써 한마디 남기겠습니다.
진정한 Linux 사용에 대한 말씀을 하시는 그 분께는.. 먼저... 그렇다면 패키징된 것을 쓰지마시고 kernel 부터 일일이 컴파일해서 설치하시라는 말씀을 드리고 싶구요..

저는 지금 Ubuntu를 설치해서 쓰고 있는데 사용하는 용도는 Desktop 용입니다. 물론 프로그래밍환경을 위해 몇몇가지 서버 프로그램도 설치해서 사용 중입니다.
네.. 서버용 프로그램은 제가 이것저것 설정을 해야하니 컴파일을 할때도 있고, 패키지를 가져다 써도 무수한 설정파일을 고칩니다.
그러나 웹서핑을 위한 flash-plugin을 일일이 다운로드 받아서 설치하고 싶지는 않습니다. firefox에서 알아서 다운로드 해준다면 땡큐죠.
mp3 tag가 euc-kr이라 utf8로 변환하기 위해 shell script를 만들기도 했습니다만 "easytag 라는 프로그램이 있군! 땡큐~" 했습니다.
편하게 설치하게 해준다고 GUI를 제공한다고 진정한 Linux가 아닙니까? 가능하면 편하게 할 수 있도록 해주는 것이 감사합니다. 맘에 들지 않는다면 그 때 손보면 됩니다.

shell은 강력합니다. 그러나 gui도 강력합니다. 전 둘 다를 위해 linux를 쓰는 것이지 shell만이 덩그러니 있는 linux는 거부합니다. 그건.. 특별한 목적(서버,임베디드)를 위해 사용할 뿐입니다.

덧> 너무 오래전 글에 대한 트랙백이군요.. 그냥.. 돌아다니다가.. 죄송.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