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ozilla 플러그인 검사 - 역시 Ubuntu는 비주류인가? -_-;;
channy님의 글을 보고서  Mozilla 플러그인 검사기능을 써보았습니다.
어제밤 갑작스런 자극에 Firefox3.5 로 업그레이드한 것과 같이 왠만하면 최신버전을 사용하고 있기에 당연히 아무것도 안나올거라 생각했습니다.

그런데!! 2개를 업데이트 하라고 하네요.


이럴리가 없는데~ 하면서 하라는데로 업데이트를 시도했더니 역시나...


Totem 도 역시나 이미 사용하고 있는 방법을 알려주고 있네요.


Ubuntu도 역시 비주류였던 겁니다.
플러그인 최신버전 확인에 오류가 있는건지... deb 파일에 오류가 있는건지...


반응형
댓글
  • 프로필사진 지나가다 우분투가 비주류여서 그런 문제가 발생되는 것은 아니고,
    해당 배포판의 있는 것을 설치하라는 것입니다. 배포판에서 배포하는 것은 메인테이너가 있어서 관리를 하는 것이고 이것을 설치시에 시스템의 전역에서 사용됩니다.
    이게 무슨 말이냐면, 자신의 컴퓨터에 user1, user2, .... 등의 사용자가 있으면 그 사용자들 모두가 별도로 인스톨할 필요없이 사용할 수 있다는 말입니다.
    웹 브라우저에서 업데이트할 경우에는 해당 사용자 홈 디렉토리에 업데이트 되겠지요.
    배포판 웹 브라우저 메인테이너가 일부러 그런 기능을 제외시켰을 수도 있고요...
    제가 쓴 말이 좀 애매한데요...
    비슷한 예로, 리눅스 커널 사이트가 www.kernel.org 이고 거기에 커널 소스가 있습니다.
    배포판에서 커널 메인테이너가 그 소스 가져와서 수정해서 xxxx.deb 이렇게 배포하는 것과 비슷한 것입니다. 물론, flash nonfree 는 오픈소스가 아닙니다.

    제가 글 쓰는 소질이 없어서 잘 전달이 안 될것 같아 추가합니다.
    결론만 말씀드리자면
    apt-get 으로 업데이트하면 됩니다. 일부러 adobe 사이트 찾아가서 확인하고 어쩌구 할 필요가 없습니다.
    업데이트가 늦다면 해당 배포판 패키지의 메인테이너에게 업데이트 추가해달라고 하면 되는 겁니다.
    2009.11.08 20:14
  • 프로필사진 Joo 말씀은 맞습니다만...
    비주류라고 한 이유는 모질라에서 뭔가 새로운 것을 소개했다는 것은 대부분의 테스트를 완료했다는 것인데 Ubuntu에서는 제대로 동작을 하지않으니 이것은 테스트가 충분하지 않았음을 의미합니다.
    이유는... 비주류이어서죠. :)
    2009.11.09 10:24 신고
댓글쓰기 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