노무현 전 대통령 뜻밖의 소식..
오늘 오전 tv 를 이리저리 돌리다가 노무현 전 대통령이 사망한 것으로 보인다는 뉴스를 보았습니다.
추락사인지, 투신인지는 아직 조사 중이라고 했는데 결국 투신한 것으로 밝혀졌더군요.

왜 스스로 목숨을 끊었을까? 하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그렇게 괴로웠을까요? 괴로웠겠죠. 물론... 그럼... 무엇이 그렇게 괴로웠을까요?

전 그냥 이런 생각이 들었습니다. 노무현 전 대통령도 대형 악플에 시달린 것이라고...
우호적인 기사도 있었겠지만 조금... 과하게 나쁜면만을 표현한 기사도 많았으니까요. 결국 인터넷에서 악플 달리는 것과 나쁜 기사가 신문에 달리는 것(?)은 비슷하지 않았을까요?

기사화될 만한 일이 있지 않았다면 이럴 일은 없었겠지만..
그건 그거고. 한 사람을 죽음으로 몰고 갈 만한 말들이 신문, 인터넷에 나타난다는 것은 참.. 안타까운 일입니다.

말을 조심해야겠습니다.
무심코 뱉은 한 마디가 한 사람의 인생을 바꾸기도 하니까요.



그나저나 Daum의 첫화면이... 굉장히 빨리 바뀌었네요. 평소에는 잘 안바꾸더니만.. ^^;


아고라의 청원도 있으니 가보셔요.

Daum 아고라

서명 진행중 노무현 전 대통령
노무현 전 대통령의 명복을 빕니다

77031분께서 참여해 주셨습니다.
노무현 전 대통령이 23일 김해 사저 뒤 봉화산에서 투신해 오전 9시 30분께 서거했습니다.

노 전 대통령은 이날 사고 직후 사저에서 가까운 김해시 세영병원으로 먼저 옮겨졌으나 이미 의식불명 상태였다고 합니다.

노 전 대통령 사망 소식을 전해들은 권양숙 여사는 오전 9시 25분께 양산 부산대병원에 도착, 시신을 확인한 후 실신, 입원실로 옮겨져 안정을 취하고 있는 것으로 전해졌습니다.

노무현 전 대통령의 서거, 삼가 고인의 명복을 빕니다.

청원 원문보기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