flickr가 좋기는 하지만 돈이 아깝다면 fotobada에서..
요 며칠간 flickr에 반한 나머지 돈도 안내고 쓸거면서 정말 많은 것을 알아봤네요. flickr에 대해...
flickr는 정말 사진을 찍고 공유하기에는 가장 좋은 사이트입니다.
그러나! 연간 24$의 돈을 지불하기는 아까워 그냥 무료계정으로 쓴다면 다음과 같은 제한이 있습니다.

- 월 100MB의 업로드 제한
- 최대 3개의 세트생성
- 업로드한 사진의 최근 200장만 볼 수 있음

물론 다른 제한도 있지만 요것들이 가장 심한 것입니다.
뭐 월 100MB 업로드는 참을 수 있습니다. 어차피 저에게는 고사양의 카메라는 없으니까요.
그리고 3개의 세트 제한은 태그로 어찌어찌 해결 가능하니 참을 수 있습니다.
그런데!!! 업로드한 사진을 최근 200장까지밖에 못 보는 것은.... -_-;;;;
무료사용자는 사진을 보는 것도 맘대로 안된다는 거죠.. 이건...

그래서 공짜 좋아하는 저는 fotobada 로 갔습니다.
뭐... 몇가지 문제는 있지만 요런 용도로 사용하기에는 무리가 없네요. :)

fotobada도 사진 업로더가 꽤 괜찮은데 잠깐 소개하겠습니다.

1. 사진업로드입니다. fotobada의 모든 것은 flex로 만들어져 있습니다.



2. 사진 업로드가 끝나면 사진에 대한 정보를 입력할 수 있습니다.


3. 요렇게 만들어진 사진은 제 블로그 오른쪽에 달린 위젯형식으로 만들 수 있습니다 이것도 역시 flex.
html 모드도 가능한데... table에다가 style 속성으로 이것저것 지정되어 있어서 디자인 수정이 안되더군요. -_-;;


몇가지 부족한 점들이 있지만.. 제가 쓰는 기능에 있어서는 flickr랑 크게 차이가 없어서 그냥 씁니다. :)
구글 에드센스도 달아서 수익도 낼 수 있다고 하고.. (기대는 안하지만)

사진을 관리하고 싶은데 돈내기는 싫다면 fotobada 추천합니다. 나름 괜찮습니다. :)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