블로거 뉴스 AD에 바란다.
Google Adsense로 부터 시작된 블로그에 광고달기가 이젠 많은 곳에서 제공되고 있습니다.
애드 클릭스도 있고, 최근에 본바로는 올블로그도 블로그 광고 서비스를 하고 있는 것 같았습니다. 이제는 블로거 뉴스도 그런 서비스를 하는 것 같군요. 블로거 뉴스 AD라고..
올해는 베타로 총 200명만 사용할 수 있도록 하고, 실효성을 검증해보는 것 같습니다.

저도 그동안 애드센스도 조금 써보고, 대부분 애드 클릭스를 사용하고 있었는데요.
수익이 지금까지 총 1,124원입니다. -_-;;;
구글의 애드센스를 쓰면서 한달에 몇만원정도 버시는 분들을 보면서 시작한 건데 조금 미미하죠.
물론 제가 글도 잘 못 쓰고, 중복되는 정보도 많이 쓰고해서 그런 것 같기도 합니다만.. 그래도 수익이 너무 적죠.
한달에 많아야 몇백원이니까요.

애드클릭스는 정말 클릭된 것만 가지고 수익을 주었는데요. 사실 사람들이 광고인 걸 뻔히 알면서도 클릭하려면 정말 필요한 광고가 나오거나 광고인지 아닌지 구분이 안되거나 해야하는데..
애드클릭스는 정말 필요한 광고가 잘 안나오구요, 광고인 것이 확 구분됩니다. 에휴~

사용자 삽입 이미지

블로거뉴스 AD도 아마도 같은 회사에서 하니까 같은 방식이겠죠? 블로그 첫 페이지에 120px * 120px 의 거대한 공간을 요구하였는데 이 정도면 View 만으로도 수익을 분배하는 것이 좋겠다는 생각을 합니다.
애드클릭스는 사실 아무 곳에나 넣어두고 클릭을 유도하면 되는 것이지만 블로거뉴스 AD는 전면에 드러난 광고를 요구하니까요. 그에 따른 적절한 수익배분이 있어야 한다고 봅니다.

점점 인터넷은 광고 매개체로 변해가고 있습니다. 이 속에서 광고는 광고이나 정말 필요한 광고를 블로거뉴스 AD가 만들어주었으면 좋겠습니다. 그래야 보는 사람도 달아놓은 사람도 좋아할테니까요.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