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 사이트에 여러계정을 쓰는데...
이런저런 사이트에 가입해서 활동을 하다보면 이런 고민을 하게 된다.
한 사이트에 아이디가 두어개 있는데 그때그때 로그아웃하고 새로 로그인하고.. 몹시 귀찮을때가 있다.
* 구글 Apps도 최근(1년이 지났군 ^^;)에 이런일이 있었는데 구글이 로그아웃없이 쓸 수 있는 요상한 방법을 써서 해결해줬다.

내 경우엔 다음에서 여러 이메일을 쓸 때 특히 이런 고민을 했다. 그래서 그동안 Thunderbird, Mac Mail 등의 외부 프로그램을 써서 해결해왔다. 다른 계정을 pop3로 긁어오기로 하려고 했으나 보안문제로... (하나는 업무용 계정이라서)
그렇지만 이건 완전한 해결방법이 아니었다. 계정마다 서로 다른 주소록을 쓰고 있었기 때문이다. 주소록을 통합할 수도 없고... (역시 하나가 업무용 계정이라 보안상)

결국 가장 좋은 해결방법으로 떠오른 것이 서로 다른 브라우저를 사용하는 것이었다.
하나는 파이어폭스, 하나는 크롬. 그럼 테스트용 계정은... 음... 또다른 브라우저... -_-;;
조금 힘들었지만 새로운 브라우저를 체험(?)도 할 겸 어찌어찌 지금껏 잘 사용해왔다.
우분투에는 구글크롬 말고 오픈소스 Chromium을 자체적으로 제공하고 있었기에 테스트용 브라우저는 Chromium을 썼다.
이따금 급히 또다른 새로운 계정이 필요할땐 에피파니라는 다들 잘 모르겠지만 Gnome에서 만든 브라우저를 썼다.

결국 브라우저를 4종류나 사용하는 일이 빈번했다.
그러다 문득 크롬 환경설정에 사용자라는 걸 발견했다. 이 크롬에는 내가 유일한 사용자라고 한다.
응? 그럼 사용자를 추가할 수 있는거야?

한번 추가해봤다.


응? 완전히 새로운 세션이 만들어진 것 같다.
새로만든 사용자로 들어가서 다른 계정으로 로그인을 해봤다.


옷!!! 정말 새로운 세션이다!
앞으론 이 기능을 써야겠다. 브라우저 여러개 띄우기보다는 새 사용자를 만들어야지.
역시 크롬으로 돌아오길 잘했어! 
대세를 따라야해~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