너무 과한 불필요한 친절


Windows를 쓰다보면 정말 자주 이런 메시지를 보게된다.
인터넷 서핑을 하는 도중에도, 무언가 집중해서 작업을 하고 있는 도중에도... 이 메시지는 상관없이 등장한다.
MS는 Windows 기본 권장사항으로 자동업데이트를 선택하도록 하고 있는데 이건 사용자를 배려하는 것일 수도 있지만 실제로는 상당히 귀찮게 하고 불편하게 하는 것이다. 나는 이게 너무 귀찮아서.. 자동업데이트를 꺼버리기도 한다.

사실 따져보면 자동업데이트 자체가 불편한 것은 아니다. 스스로 업데이트를 해주다니 얼마나 편리한 기능인가?
최근 구글 크롬을 보면서도 감동받은 부분인데 "최신버전이 나왔다고 하니 업그레이드나 해볼까?" 하고 버전 정보를 봤는데 이미 최신버전이었다. 나 몰래 업그레이드를 해놓은 것이었다. 가만히 살펴보니 실행 중에 업데이트가 있으면 조용히 업그레이드를 진행해 놓고 다음 번 실행될때 업그레이드된 버전이 실행되는 것이다. 이렇게 해준다면 정말 편리하고 좋다.
그러나 Windows는 계속 사용자에게 알려준다. "깜빡깜빡" 그래. 그건 애교로 넘어가준다. 무시하면 되니까...
근데 재시작 한다는 메시지는 무시를 할 수가 없다. 작업도중 갑자기 리붓해버리니까!!! 그리고 심지어 주기적으로 저런다! 

아~ 제발 이러지마~ 너무 과해~ 그냥 알림만 해줘~ 아니 알림도 필요없어~ 그냥 해~ 괜찮아~ 리붓만 맘대로 하지마~ ㅠ
 
반응형